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인간의 욕심과 돈이 가져온 재앙 심플플랜 리뷰

by 최까치 2023. 8. 2.
반응형

< 심플플랜 줄거리 전반부>

미네소타주의 라이트 카운티 마을에 사료가게 직원 행크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세라라는 출산을 앞둔 아내와 함께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행크에게는 제이크라는 하나뿐인 남동생이 있었는데, 아버지 기일이 되자 제이크는 친구 루와 함께 행크에 집에 방문하게 됩니다. 행크 일행은 아버지의 기일을 보내기 위해 묘지로 향하게 됩니다. 그 시각, 묘지근처 양계장에서 여우 한마리가 닭을 물고 밖으로 나옵니다. 아버지 기일을 마친 행크일행을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여우를 마주치게되고, 여우를 피하다 차 사고가 나게 됩니다. 다행이 큰부상이 없었던 행크일행은 차밖으로 나옵니다. 그때 제이크의 강아지 메리베스가 여우를 따라가게 됩니다. 행크일행은 메리베스를 찾기위해 뒤쫓기 시작합니다. 한참을 지나도 메리베스가 보이지 않자 행크 일행은 잠시 휴식을 갖게 됩니다. 휴식을 갖던 중 우연히 추락한 비행기를 보게 됩니다. 비행기 안에는 죽은 조종사와 100달러 짜리 440만달러가 들어있는 돈가방을 발견하게 됩니다. 처음 행크는 돈을 경찰에 신고해서 주인을 찾아주려 하지만 나머지 둘 제이크와 루는 분명 나쁜놈의 돈이 분명하다고 440만달러를 나누어 갖자고 제시합니다. 돈을 갖는 것이 행크는 찝찝했지만, 고생하는 아내와 출산예정인 아이를 위해 돈을 나누어 갖기로 마음먹습니다. 행크는 자신이 돈을 내년 봄이 올때까지 갖고 있다가 내년 봄이와도 아무도 이돈을 찾지 않는다면 세 사람이 똑같이 나누어 갖자고 약속을 합니다. 그러면서 이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세사람만의 비밀로 간직하자고 다짐하고 각자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한편 집으로 돌아온 행크는 약속을 어기고,  아내 세라에게 모든 사실을 말하게 됩니다. 한참 고민에 빠진 세라는 눈앞에 놓인 돈을보자 욕심을 갖게 됩니다. 세라는 행크에게 비행기안에다가 50만달러를 다시가져다 놓고, 누군가 비행기를 발견해도 아무도 안온것처럼 알리바이를 만들자고 말합니다. 다음날 행크는 동생 제이크를 데리고 세라가 말한대로  비행기가 추락한 곳을 찾아가게 됩니다.

행크는 자신이 비행기안에 50만 달러를 넣을동안 자동차를 수리하는 척하면서 망을 봐달라고 말합니다. 비행기안에 50만달러는 넣고 돌아온 행크는 제이크가 마을사람 드와이트와 대화중인 모습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그순간, 제이크는 비행기가 추락한 방향으로 가려는 드와이트를 막으려다가 실수로 드와이트를 죽이게 됩니다. 행크는 제이크와 드와이트를 죽인 사실을 숨기기 위해 알리바이를 만들기로 합니다. 행크는 드와이트 시체를 옮기던중 드와이트가 의식을 되찾게 됩니다.

그러나 행크는 순간적으로 드와이트를 죽이게 되고, 드와이트가 타고온 모빌과 함께 다리 밑으로 추락시켜 사고로 죽은 것처럼 위장처리 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행크에게 세라는 신문기사를 보여줍니다. 한 2인조가 여상속인을 납치하여 440만 달러를 요구 했다고 나와있는 기사였습니다. 그러면서 세라는 440만달라거 위조 지폐도 아니고 추적할수없는 돈이라고 행크에게 알려줍니다.

<돈이 가져온 재앙의 시작 심플플랜 중반부>

한편 드와이트 사망소식이 뉴스에 나오자 루는 드와이트가 추락한 비행기 주변에서 죽은걸 깨닫고 드와이트가 죽은게 사고로 아니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날 저녁 루는 행크에게 찾아가 자신은 돈이 필요하니 자신의 지분의 돈을 당장 달라고 협박을 하기 시작합니다.

행크는 지금당장 440만달러를 건드리면 모두가 위험하다고 루를 겨우 설득시키고 자신이 수중에 가지고 있던 돈을 주며 루를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루의 돌발행동에 불안해진 세라는 행크에게 녹음기를 가지고 경찰에게 자백하는 상황극을 해서 루가 드와이트를 죽인것처럼 하자고 지시합니다. 그날 저녁 행크는 제이크와 루와함께 술을먹고 2차로 루의 집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세라의 지시대로 루가 드와이트를 죽인것처럼 상황극을하게 되고, 모든상황들을 녹음기에 녹음을 합니다. 녹음을 마친 행크는 루에게 들려주면서 "드와이트를 죽인건 루 너야"라는 말과 함께 협박을 하기 시작합니다. 화가난 루는 거실에서 총기를 가져와 행크에게 겨누게 되고, 이모습을 본 제이크는 형을 지키기위해 자신의 차에 있던 총을 가져와 루를 쏘게 됩니다. 총 소리 깜짝놀라 잠을 자던 루의 부인은 자신의 남편이 죽은걸 보자 총으로 행크와 제이크를 죽이려 하자 결국 제이크는 그자리에서 루의 아내마저 총으로 쏘게 됩니다. 행크와 제이크는 또 다시 욕심에 의해서 사람을 죽이게 됩니다. 행크와 제이크는 경찰에 신고해서 부부가 서로 싸우다 죽었고 우리는 총에 위협당해서 어쩔수 없이 총을 쐇다라는 알리바이를 만들어 정당방위를 받아내는데 성공합니다. 

 며칠뒤, 경찰 칼이 행크와 제이크를 찾아와 FBI가 추락한 비행기를 찾고 있다고 경찰서로 와달라고 협조 요청을 합니다.

다음날 오후 칼의 사무실을 찾은 형제는 비행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진술하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그때 FBI 벡스터 요원이 눈이 그치면 비행기를 찾는 것을 도와달라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행크는 세라에게 FBI이야기를 꺼내게 되고 수상쩍었던 세라는 FBI 배지를 봤냐고 실제 FBI요원이 맞냐고 의심을 품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저번에 신문기사에서 본 2인조 사진을 보여주면서 행크에게 FBI요원이 혹시 납치범 2인조가 아닌지 재차 확인 시켜줍니다.

<돈이 가져온 재앙의 시작 심플플랜 결말>

다음날 비행기를 찾는것을 도와주기 위해 경찰서로 간 행크는 경찰서로 온 세라의 전화를 받게 됩니다. 세라는 행크에게 벡스터는 가짜 FBI요원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게 되고 행크는 경찰 칼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총을 챙겨 비행기찾는 작업을 도와주러 갑니다.

행크와 제이크 경찰칼과 가짜FBI요원 벡스터는 비행기가 추락한 근처에서 비행기를 찾는 작업을 시작하고 비행기가 발견되면 호루라기로 위치를 알려주자고 합니다.

 얼마 후, 칼이 비행기를 찾은 것을 멀리서 지켜본 행크는 호루라기로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그러나 이미 칼은 벡스터의 총에 죽음을 맞게 됩니다. 추락한 비행기 앞에서 행크와 벡스터는 대치하게 되고, 벡스터는 아내의 예상대로 납치2인조 중 한사람이였습니다. 두사람의 대치상황을 멀리서 바라보던 동생제이크는 뒤에서 벡스터를 총으로 쏴 죽입니다. 행크는 동생 제이크에게 또다시 알리바이를 만들자고 제시하지만 이미 지칠대로 지친 제이크는 죄책감때문에 더이상 살수 없다고 형 행크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합니다. 결국 동생의 죄책감을 없애주기위해 또다시 동생을 쏴 죽인 행크는 얼마 후 현장에 온 진짜 FBI에게 조사를 받게 됩니다. FBI의 말에 따르면 벡스터라는 가짜 요원은 보코로브스크 형제로 맥마틴이란 소녀를 납치하여 거액의 돈 440만달러를 요구하였고, 납치범들에게 돈을 넘겨주기전 돈의 일련번호를 적어 놓았다고 말해줬습니다. 결국 행크가 많은 사람을 살인을 하면서 지키려고 했던돈은 쓸수 없는 돈이였습니다. 행크는 FBI 조사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모든 돈을 불태웁니다. 그리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고 영화는 끝이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