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15개의 강철문 실화바탕 탈옥 이야기 프리즌 이스케이프 리뷰

by 최까치 2023. 8. 16.
반응형

<평등을 외치던 인권운동가 감옥에 갇히다 프리즌이스케이프 줄거리>

1978년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이 몹시 심했던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평등을 외치던 인권운동가 팀은 인종의 자유와 평등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거리에 폭탄이 든 가방을 설치합니다. 잠시 후 설치 한 가방이 폭발하고 하늘에는 팀이 제작한 전단지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그 순간 경찰에 의해 체포되는 팀과 그의 동료 스티븐은 재판을 받게 됩니다. 백인임에도 인권운동을 하는 팀을 인종 차별주의자로 판단한 판사는 팀에게는 12년 동료 스티븐에게는 8년이라는 중형을 선고 하게됩니다. 두 사람은 남아프리카의 어느 악명높은 교도소에 수감당하게 됩니다. 두 사람이 수감 된 감옥은 남아프리카의 프리토리아 교도소로 역사상 단 한명도 탈출한 적 없는 교도소 였습니다. 그날 밤 팀은 이중 강철문으로 둘러 쌓인 옥방안에 갇혀 하루를 지세우게 됩니다. 다음날 팀과 스티븐은 같은 죄목으로 끌려온 인권 운동가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데니스를 만나게 됩니다. 데니스는 팀과 스티븐이 프리토리아 교도소 생활에 적응 할수 있도록 내부를 상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잠시 후 팀과 스티븐에게 한 남자가 다가와 말을 겁니다. 말을 건 남자의 이름은 레너드라는 인물로 20년형 선고를 받고 수감되 었으며 몇번의 탈옥을 시도해보려 했으나 도중에 포기한 인물이였습니다. 레너드는 팀과 스티븐에게 혹시 탈옥계획이 있다면 자신을 꼭 데리고 나가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팀은 다시 옥방에 돌아와 감옥에서 탈출할 방법을 생각하게 됩니다. 열쇠 구멍을 뚫어지게 쳐다보던 팀은 감옥을 탈출 할 방법을 생각해내게 됩니다. 그방법은 나무로 열쇠를 만들어 감옥의 철장문을 열고 탈옥을 하는 것 이였습니다. 그렇게 팀의 탈옥방법을  듣게된 스티븐과 레너드는 나무로 열쇠를 만들기 위해 작전을 세웁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레너드는 자신의 식판을 일부러 떨어트려 소란을 일으켜 교도관에 시선을 돌립니다. 그순간 팀은 교도관이 가지고 있는 열쇠를 뚫어져라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팀은 자신의 옥방으로 돌아가 교도관을 열쇠를 그림으로 그려 설계를 시작합니다.

<나무로 만든 열쇠 과연 문이 열릴것인가 프리즌  후반부 줄거리>

팀과 스티븐 그리고 제너드 세사람은 팀의 도면대로 열쇠를 만들기 위해 작업장에서 나무재료를 챙기기 시작합니다. 팀은 그날 저녁 옥방으로 돌아와 작업장에서 몰래 챙겨온 나무들로 열쇠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설계대로 열쇠 제작에 성공한 팀은 자물쇠로 내무 철장문에 테스트를 해보게 됩니다. 정말로 팀이 만든 나무열쇠로 내부 철장문을 여는데 성공한 팀은 다음날 자신의 동료 스티븐과 레너드에게 이 소식을 알립니다. 내부 철장문을 여는데 성공한 팀은 기세를 몰아 외부철장문 열쇠도 제작합니다. 팀은 청소 시간에  교도관이 자리를 비운사이 자신이 만든 열쇠로 외부철장문을 여는데 성공합니다. 모든 간수들이 팀과 스티븐 그리고 레너드의 탈옥을 응원하기 시작합니다. 그 순간 교도관이 청소를 감독하기 위해 자리로 복귀하게 되고 팀은 당황하여 나무로 만든 열쇠를 부러 트리게 되어 잠금 걸이가 처음과 달리 바깥으로 튀어나온 상태로 옥방으로 들어갑니다. 청소를 마친 뒤 팀의 외부철장문을 닫으려는 교도관은 팀의 철장문의 잠금걸이가 이상한걸 눈치 채지만 무사히 넘어가게 됩니다. 위기를 겨우 모면한 팀과 동료는 또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외부철장문을 열기 위해서는 바깥에서 열쇠로 문을 열어야된다는 것이 였습니다. 세사람은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그순간 빗자루가 눈앞에 보이고 세사람은 빗자루에 열쇠를 매달아 외부철장문을 열어보자고 합니다. 세사람은 빗자루를 가지고 열쇠를 매달아 외부철장을 여는 것마저 성공하게 됩니다.

 

< 실화 바탕 탈옥수들의 스릴넘치는 이야기 프리즌 이스케이프 결말>

팀과 동료들은 자신이 갇혀 있는 내부철장문과 외부철장문을 여는데 성공했지만 탈옥을 하기 위해서 아직 15개의 문을 더열어야 탈옥이 가능했습니다. 팀은 동료들의 도움으로 매일 나무로 열쇠를 제작하고 밤이 되면 교도관이 없는 틈을 타 열쇠를 테스트 하는 일을 반복 하였습니다. 하나 둘씩 나문열쇠가 제작이 되어 탈옥의 순간이 다가오자 팀은 마지막으로 탈출 동선을 알아내기로 합니다. 팀은 의도적으로 이빨치료를 요청하면서 외래진료를 받으러 감옥 바깥으로 나옵니다. 감옥 바깥으로 나온 팀은 외래진료를 받는 동안에 탈출경로를 계속해서 파악합니다. 드디어 1년이란 시간이 지나고 팀과 동료들은 탈옥할 준비를 모두 마치게 됩니다. 팀은 탈옥하기전 나머지 죄수들에게 같이 탈옥하자고 권유하지만 탈옥이 두려워 감옥에 남아 팀과 스티븐 그리고 레너드를 지원해주기로 합니다. 그날 오후 교도관들이 자리를 비운 사이 팀과 동료들은 나무로 제작한 열쇠를 가지고 철장문을 하나씩 열고 밖으로 나옵니다. 탈옥중 교도관에게 적발될 위기도 있었지만, 인권운동과 데니스가 전기를 끊어 교도관의 시선을 끌어준 덕분에 세사람은 위기를 모면할수 있었습니다. 마침내 마지막 감옥문에 도착한 세사람은 기쁨을 맞이 할 준비를 합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마지막 감옥문 열쇠구멍에 열쇠를 넣어 돌려보지만 마지막 문 열쇠가 열리지 않습니다. 세사람은 마지막 문앞에서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 팀은 교도관들이 탈옥한것을 눈치 채기전에 다시 돌아가자고 말합니다. 그순간 마지막문이 쇠로된 문이 아닌걸 알게된 레너드는 문을 부수기 시작합니다. 팀과 스티븐은 깜짝놀라 그만하라고 말립니다. 소리가 너무커 교도관에게 적발되면 큰일나기 때문에 레너드를 말리려 합니다. 그 순간 마지막 문이 부숴지고 세사람은 결국 한명도 탈출 한적 없다던 프리토리아 교도소를 탈출하고 영화는 끝이나게 됩니다.

 

 

반응형